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리뷰] 웹게임 아스트로네스트 2 리뷰!


 웹게임 아스트로네스트2는 '아스트로네스트 1'이라는 전작이 존재했었습니다. 10여년 전쯤에 나왔던 미국 웹게임으로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는군요. 혹자는 오게임의 모티브가 된 게임이라고도 한다는데 일단 사실은 모르겠고..

출처 : http://blog.naver.com/doo116/140099451161

 이러한 화려한 경력이 있는 아스트로네스트2는 게임 하마에서 서비스를 하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전략 웹게임입니다. 전작은 턴제였다고 하는데 일단 언뜻 들어본말이니 자세한 설명은 못드리겠군요. (제 웹게임 입문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게임이름이 아스트로네스트인 이유는 '아스트로네스트'라는 건물을 기반으로 공격, 방어를 하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전쟁을 가장 중요한 컨텐츠로 잡은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건물을 짓고나면 바로 침략전쟁의 시작이기 때문이지요.

웹게임 아스트로네스트의 특징

1. 4가지 종족과 그 스토리
2. 천벌
3. 전쟁 중심의 게임 


아스트로네스트의 특징 첫번째 :: 4가지 종족과 그 스토리



 아스트로네스트2에는 4가지 종족이 있습니다. 각각 애크론, 벨리코, 슈로도, 메칸 종족이라고 불리웁니다. 각 종족의 스토리는 이곳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애크론은 프로토스, 벨리코는 저그, 슈로도는 테란, 메칸은 NPC종족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보신분들은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하다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전작부터 이어지는 스토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스토리가 왠지 묘하게 공감되기도하고.. 매력적입니다. 실제 게임을 했을 때에도 몰입도가 상당하더군요.

 이중에서 특이한 종족은 '메칸'인데요, 메칸은 NPC종족입니다. 초반에는 이들을 신나게 털어먹으며 행성을 먹고 전쟁을 준비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도 스스로 '메칸화'하여 메칸종족으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메칸의 기술을 올리기위해 메칸화를 합니다. 4500코스메틱.) 더이상 발전 가능성이 없다고 스스로 메칸이 되는 종족을 보면서 신기하고 재밌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좀 씁쓸하기도 하더군요.

아스트로네스트의 특징 두번째 :: 천벌 시스템




 아스트로네스트2에는 또한 천벌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번영포인트 10000이상, 랭킹 10위 안에 진입한 유저는 천벌권한을 가지게 되는데, 천벌을 하면... 모든 별들이 파괴됩니다. 천벌유저는 특별한 혜택을 가지며 영구히 서버에 남게됩니다.

 게임 스토리상으로는 애크론의 '신의손'에 대항하는 최고의 무기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 게임의 배경 자체가 신의손과 천벌의 충돌로 우주의 거의 모든 별들과 종족이 괴멸되고 새로운 기술로 별을 살려서 서로 많은 자원을 차지하려고 4종족이 싸우는 것입니다.

 상당히 흥미로운 시스템이긴 한데요.. 글쎄 '천벌서버'가 없는 관계로 잘은 모르겠지만 천벌은 돈이 안될 것 같습니다. 랭킹 10위, 번영 포인트 10000이상의 유저가 천벌을 하게되면 모든 것이 초기화 되는데 과연 캐쉬를 할 유저들이 많을까요? 작정하고 천벌할분 말고는 없을 듯합니다. 이런이유로 '천벌서버'의 오픈은 아직 기약되지도 않은 듯하구요.

아스트로네스트의 특징 세번째 :: 전쟁중심적 게임



 아스트로네스트2는 전쟁 중심적 게임입니다. 초반에 유저가 아스트로네스트를 짓게되면 그때부터 바로 전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근처의 메칸부터 공격해서 행성을 차지하기위한 유저간의 전쟁을 하게됩니다. 게임의 목적도 마찬가지이고요.(원래 목표는.. 천벌인가요?)

 너무 게임이 바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게임할 시간이 많지않다면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천벌은 사실상 거의 훼인의 경지에 이르신 분들만에게 허용되있고 스마트폰도 지원된다고 하는데 글쎄요... 전쟁은 맵때문에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스트로네스트 평가


 너무 전쟁 중심의 게임이다보니 좀 바쁜 게임이었습니다. 너무 바쁜 게임이기에 캐쉬샵에 피난선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ㅋ; 게임 할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 혹은 학생 분들은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게임성은 매우 좋았습니다. 천벌, 깊이 있는 4종족 이야기, 잘 마련된 퀘스트들이 상당한 매력을 발산하더군요. 몰입도도 엄청났었구요. 이런면에서는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