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스펠블레이드 - 랜덤 인챈트 리뷰.





 




 게임명
 스펠블레이드 - 랜덤 인챈트
 제작사
 '레인'님 - 블로그 바로가기

등급

 전체이용가(추정)

 장르

 MMORPG

 별점
 ★★★☆
 출시상태

 서비스 중


 오랫만에 올려보는 글이네요. 한참동안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사이퍼즈, 로스트사가 등등..)에 빠져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 관리가 진짜 소홀해지면서 놓게되더라고요. 사실 웹게임 시작한 동기가 온라인게임을 안하려고 잡기 시작했는데, 이거참.. 곤란하게 됬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웹게임은 스펠블레이드 - 랜덤 인챈트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스펠블레이드 의 파일럿 게임입니다. 스펠블레이드라는 게임을 만들기 전에 경험삼아 만들어보는 게임이라 뭐 기대하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해봤는데, 점점 빠지게 되더라고요.

 랜덤인챈트의 모티브는 간단합니다. 노가다뛰고 돈벌자! 돈이 최고다! 돈이 있으면 캐릭터를 강화 할 수 있고, 스킬을 강화 할 수 있으며, 외형변경과 그 외에도 재생성(환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냥의 반복이죠.(물론 처음에만.)

전투실행


 스펠 블레이드 - 랜덤 인챈트는 화면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크기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이 없어서 실제로 구동해보진 않았습니다만, 이정도크기면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위 스크린샷은 로그인했을때의 메인화면과 '1회전투' 실행시 화면입니다.


 크게 랭킹전과 모험으로 나뉘어 있고 랭킹전은 따로 '랭크 전투'와 '모의 전투'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랭크 전투는 아마 롤을 좋아하시는 제작자분이 넣으신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드네요. 그리고 모험은 1회전투, 10회전투, 쾌속전투, 보스전투로 나뉘어있습니다.


 랜덤 인챈트는 진짜 초반에만 고생좀 하시면 만렙으로 가는 길은 정말 쾌속입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5번 재생성 할때 까지) 10회전투, 쾌속전투를 실행하면 돈이 엄청나게 벌려서 캐릭터 강화 +100이 너무 쉬워서 말이죠..


10회 전투


쾌속전투


 위의 스크린 샷이 10회 전투이고 밑의 스크린 샷이 쾌속전투입니다.. 10회 전투는 턴을 100보다 조금 많이 소모하고 1회 전투를 10번 돌리는 것이고요, 쾌속전투는 10배의 행동력을 소모하여 (10회전투의 10배) 10배의 게임머니와 10배의 드랍율을 가진 전투를 10번 돌립니다.


 쾌속전투의 특징은 보스몹과 랭커들이 출몰하지 않습니다. 가끔 전투에 보스몹이나 랭커들이 등장하는데요, 사실상 초보때는 절대로 잡을 수 없고요, 만렙찍어도 못잡습니다(...) 이분들을 잡으면 4%의 확률로 유니크아이템을 드랍한다네요.


가끔 등장하는 랭커들을 조심하자. 이길 수가 없다 ㄱ-..


 랭크전투의 경우에는 랭킹에 등록된 상대를 무작위로 검색하여 랭킹전을 합니다. 예를들면 완전 쌩초보가 걸릴 수도 있는것이고 랭커가 걸릴 수 도 있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절대! 초보때는 랭킹전을 하지 맙시다. 거의 +100대라서 이기실 수가 없을거에요.


랭킹전에서 승리하면 랭크점수 10점과 1턴을 받는다.


 내 정보 탭에서는 나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강화, 장비장착, 장비강화, 조합 등을 할 수 있고 상당히 인터페이스가 아기자기해서 재미지네요 ㅎㅎ..



정보탭의 메인페이지. 여러가지 캐릭터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장비장착탭. 내가 착용하고 있는 장비를 볼 수 있다.


대책없이 강화하다보면 이렇게 슬픈 최후가..


 이렇게 재미있는 스펠블레이드. 하지만 문제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펠블레이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크게 세가지


1. 유저의 부재 (홍보 거의 전무)


-이점은 파일럿 게임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정말 유저가 없습니다. 경매장에도 물건이 하나도 올려져있지 않고, 골드는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2. 밸런스 문제


-게임이 다양해야 좋은데 한 스킬이 너무 강한경우가 있네요. 예를들면 사악한 일격.. 들고 나타난 유저는 거의 못이긴다고 봅니다 ㅠㅠ..


3. 쾌속전투와 1턴, 10턴 전투간의 밸런스.


-쾌속전투가 너무 사기적입니다 -_-;;; 요기 스크린샷 보시면 백만골드 찍혀있잖아요? 쾌속전투로 3일정도 돌리시면 이돈 뽑힙니다. 초반에는 정말 어려운데 말이죠. 이걸로 재생성하고 다시올리고.. 무한반복 ㅠ..


경매장이 아이템이 없다. 스펠블레이드 - 랜덤 인챈트의 문제점..


 사실 몇가지 점이 보완된다면 정말 인기 있을 것 같은 웹게임 스펠블레이드! 이점을 개발자 분께서 꼭 보완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사실 옛날에 랜드랜드라는 게임을 엄청 재미있게 즐긴 터라 랜드랜드를 모티브로 만든 이 게임에 애착이 가는 것 같네요.

 이  게임이 단지 습작으로만 존재하는 걸 원치 않습니다! 대한민국 게임 개발자님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게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