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리뷰] 웹게임 영웅전쟁 (gomwar) 1일차 리뷰!

글쓰기전 공지..


 1. 지금부터 7월 5일 까지는 시험기간이라 포스팅내용이 소홀해져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ㅜ 또 주로 짬짬히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을 리뷰하겠습니다. 주로 턴제 웹 rpg류를 리뷰하게 되겠군요.

 2. 포스팅 내용이 다소 소홀하다는, 그러니까 게임 겉만 보고 리뷰를 한다는 클레임이 있었습니다. 보완방안으로 앞으로 게임을 평가할때는 적어도 3일동안의 플레이 기간을 가지고 각각 그날의 리뷰에 '1일차' '2일차'... 라는 말을 적기로 하였습니다!

3. 그 게임에 대한 설명보다는 제가 이 게임을 접한 느낌, 게임 할 때의 소감을 전달드리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영웅전쟁 간략 설명




 영웅전쟁은 '국내 최초 한국형 웹RPG'를 표방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던전탐험 낚시, 일기토, 등의 컨텐츠가 있으며 모든 일을 시행할때에는 정해진 '행동력'이 소모됩니다. 자신이 장착하고 있는 '영웅카드'에 따라 내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집니다.

과거 회상...



 오랫만에 보는 이 홈페이지. 사실 저는 옛날에 영웅전쟁에 미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사람과 친해지고, 길드단위로 움직이며 공성전까지 치뤘습니다 ㅎㅎ; 제가 접었을 때까지의 레벨이..


 101이군요. 그때 정말 열심히하고 캐쉬질도 열심히 해서! 행동력을 230 확보했습니다. 칭호 <낭만적인>은 캐쉬를 하면 내가 원하는 문구를 붙인 칭호를 주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그때 얻은 칭호입니다. 이 이벤트 아직도 하는군요.

 또, 이 캐릭터가 입고있는 장비 세트는 '흑태자 세트'로 당시에는 상당히 비싸서 길드의 형이 사준 기억이 나네요. 근데 아마... 받자마자 끊었을거에요. ㅠ.ㅜ 지금 생각하면 좀 염치없는 짓이네요. 허허; (낚시대 들고 있군영.. 원래 흑광검을 껴야 간지가...)


 제가 모았던 레전드 카드중 일부입니다. 많진 않습니다. 옛날 그때는 레전드 하나하나 모으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매일매일 턴 봐주면서 사냥하고 돈벌고 조합하고.. 이 노가다 했었는데 ^^;

가을과소년, 뉴비로 다시 태어나다!



 그러나 전에 있던 캐릭터는 요즈음 나온 컨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판단하에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여러분에게 공감되는 리뷰를 하겠습니다!
  


 새로 시작할때 주는 카드.. 너 이놈 반갑다! 게임을 시작할때는 노멀카드 3장 매직카드 1장을 줍니다. 카드 등급은 노멀 > 매직 > 레어 > 유니크 > 레전드 > 신 그리고 별도로 히어로라는 등급의 카드가 있습니다.

 노멀 3장은 매직카드 한장으로, 매직 3장은 레어 한장으로...(실패확률 존재) 그리고 레전드 카드 50장(모든 카드가 다른 종류여야함)은 신의 카드로 조합됩니다.(실패확률 無) 히어로 카드는 아마 유니크 이상 조합할때 일정한 확률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퀘스트




 처음주는 간단한 퀘스트. 완료버튼을 누르면 그냥 보상주네요! 덕분에 그냥 먹고 들어갑니다..


 초보셋 증정 퀘스트입니다! 초보자 누더기, 목검, 실목걸이? 장착 인증샷이요 ㅎㅎ; 퀘스트 같은 경우 '퀘스트 보기 클릭 > 퀘스트 수락 > 조건 충족 > 퀘스트 완료' 순으로 완료하면 됩니다. 갑자기 수락하면 꺼지신다고 또 누르시지 마세요..

사냥



 허수아비 3마리를 잡으라는 퀘스트가 떨어졌습니다. 퀘스트 내용에서는 '일반'던전을 돌으라고 명시되어있는데... 제발 일반으로 도세요 ㅠㅠ; 헬모드로 들어와서 5턴씩 깎이면서 리뷰가 정체되고 있네요.


 일단 초보자 퀘스트로 얻은 능력치를 배분하고 '숙박'하고 던전에 입성했습니다! 생명력을 올리고 꼭 숙박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저는 능력치를 생명력 무력 방어력에 각각 1포인트씩 투자했습니다. 옛날에 올리던 방식 그대로 갑니다 ㅎ;

 매크로 인증은 30분마다 1번씩 받아야됩니다.(1시간인가? 어쨋건 정기적으로..) 대충 나오는 매크로 문구는 일정합니다. 광둥이 라면땅 등등등.. 그냥 칸에 입력하고 인증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하아.. 정말 오랫만에 물음표들 보내요. 이 물음표를 클릭하면 몬스터가 튀어나온답니다. 허수아비 3마리 잡는 퀘스트가 있으므로..


 첫 몬스터와의 조우입니다. 간단하게 허수아비 3마리 잡고 또 10마리 잡는 퀘스트 받읍시다. 몬스터 잡는 동안 레벨업을 하면 즉각즉각 스텟을 올립시다. 능력치가 반영되서 몬스터 잡기가 쉬워져요 ㅎ;



 그리고 돌던중 이런 팝업창이 나올겁니다. 한던전에 한번씩은 보게되는 팝업창이죠. 클릭을 하게되면 그 던전의 중간보스, 헬보스와 조우하게되며, 헬보스를 잡으면 던전을 그냥 클리어하게되고, 던전 보상을 받게됩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보상도 많습니다.

1일차 소감


 옛날에 질리도록 해서 접었던 게임을 다시해보니 새롭네요 ㄷ. 바뀐 시스템도 몇몇 있는 것 같던데 일단 1일차에는 기본적인 시스템들의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첫날의 소감은... 곰워, 상당히 괜찮은 게임입니다!

1일차 리뷰를 마칩니다.